본문 바로가기

요리와 먹을 것들

BULDDUCK 벌떡떡볶이 마곡점 고뎅 2인 후기 분모자 당면 중국 당면 순한맛

 

안녕하세요. 저는 떡볶이를 정말 좋아합니다. 칼로리가 엄청나게 높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그래도 그냥 먹습니다. 맛있으니까요. 오늘은 벌떡 떡볶이 고뎅 2인을 먹었습니다. 요기요 어플로 마곡점에서 시켰어요. 

 

*이 포스팅은 광고가 아닙니다. 

 

쿨피스와 단무지

 

얼린 쿨피스 복숭아 맛과 자두맛 그리고 단무지입니다. 저는 단무지를 잘 안 먹습니다. 그래서 배달음식 시키면 특히 떡볶이를 몇 번 시키고 나면 냉장고에 단무지가 한가득이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는 단무지를 주지 말라고 해야지 라고 생각하다가 요청사항에 단무지를 빼 달라고 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다음엔 꼭 빼 달라고 해야겠어요. 이제 보니 쿨피스 곽에 자두와 복숭아가 한 발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재미있군요.

 

 

 

고뎅 2인

 

고뎅 2인의 첫 모습입니다. 뚜껑을 열자마자 치즈 냄새가 확 올라왔습니다. 다른 떡볶이 집들도 종종 기본으로 혹은 서비스로 치즈 토핑을 올려줍니다. 제 기억으로는 이번 고뎅 2인 떡볶이가 치즈향이 제일 강했습니다. 일부러 많이 넣어 주신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떡볶이 국물에서도 치즈 맛이 강하게 났어요. 거의 다 먹어 갈 때쯤에는 살짝 느낌함도 있었습니다.

 

 

분모자

 

분모자를 추가해서 넣었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전통 중국음식이라고 해야 될까요. 한 5~6년 전부터 갑자기 마라탕, 마라샹궈, 훠궈, 꿔바로우, 양꼬치 등이 요식업계를 휩쓸었습니다. 화교 음식의 습격이라고나 할까요. 길거리에 가게들도 많이 생겼고, 배달음식도 많이 늘었어요. 그러면서 이 분모자 그리고 중국 당면이라는 재료들도 유행을 탔습니다. 분모자는 맛이 괜찮더라고요. 쫀득쫀득하면서 이색적이고 낯선 식감이 매력적이었어요. 찰진 가래떡이랑 비슷한 식감이면서 떡보다는 조금 덜 끈끈합니다. 양념이 깊숙이 잘 베어 드는 그런 식재료는 아니지만 씹는 맛으로 먹는 건가 봅니다. 가끔씩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중국당면

 

젓가락은 어묵을 집고 있지만 중국 당면을 보여드리는 사진입니다. 일반 당면보다 상당히 두껍습니다. 넓이도 넓고요. 이렇게 당면반 + 분모 자반을 추가하면 4000원입니다. 양은 보통입니다. 분모자와 당면을 좋아하신다면 추가할만한 가격입니다. 

 

메추리 알

 

이것은 벌떡 떡볶이 마곡점 리뷰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메추리알 서비스입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 달걀, 메추리알 등 알을 먼저 먹으면 위를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냉면 위에 있는 달걀은 꼭 먼저 먹는 편이에요. 냉면에 식초, 겨자 등이 자극적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떡볶이도 자극적인 음식이니 혹시 달걀이나 메추리알이 있다면 첫 번째로 먹어보세요. 

 

 

 

떡입니다. 평범한 맛.

 

 

어묵

 

고뎅 2인이라고 쓰여있어서 다슬기 뭔가 했었는데 고급어묵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고뎅 2인에는 이렇게 통통한 어묵이 세 종류 정도 들어가 있는데요. 보통 우리가 아는 얇은 어묵이 아니라 살짝 두껍고 양념이 된 어묵입니다. 

 

어묵2

 

이렇게 반달 모양의 어묵도 있습니다. 고급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얇은 보통 어묵보다는 확실히 씹는 맛이 더 좋습니다. 

 

어묵3

이것도 어묵입니다. 고뎅 2인은 고급오뎅 메뉴이기 때문에 이렇게 어묵으로 승부를 봅니다. 

 

 

총평

 

맛 7/10 양 7/10

매운 정도 순한 맛(거의 맵지 않음)

치즈맛과 향이 많이 남

 

이렇게 벌떡 떡볶이 마곡점의 고뎅 2인분, 분모자+당면 사리 추가, 리뷰 서비스 메추리알을 먹었습니다. 고뎅 2인은 12000원 분모자 당면 반 + 중국 당면 반 = 4000원입니다. 배달요금은 없었습니다. 총 16000원이었는데 10000원 쿠폰 할인을 받아서 6000원에 먹었습니다. 쿠폰으로 먹으니까 정말 저렴하군요. 벌떡 떡볶이는 전반적으로 호불호가 없는 떡볶이 맛입니다. 지난번 로제 떡볶이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평범한 맛이에요. 배달음식은 시킬 때마다 이 집 맛없으면 어쩌나 고민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벌떡 떡볶이 마곡점은 안심하고 시켜먹어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만 특별히 치즈를 많이 넣어주셔서 그런 건지 전체적으로 치즈향과 맛이 많이 났습니다.

 

 

지금까지 벌떡 떡볶이 고뎅 2인, 분모자 당면 + 중국 당면, 메추리알 을 요기요에서 시켜먹은 후기였습니다. 무난한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드셔보세요.

 

그럼 더 즐거운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