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들, 세상 이야기

원터치 모기장 접는법 10개월 사용 후기 큰 모기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터치 모기장 접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벌써 5월의 1/3이 지나갔네요. 슬슬 더위가 찾아오는 게 느껴지는데요. 6월이 되면 본격적으로 날씨가 후끈후끈 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면 매년 여름 사람들을  괴롭히는 모기도 나타나겠죠. 저는 예민해서 모기가 있으면 잠을 못 잡니다. 그 귓가에 앵앵거리는 소리가 너무 거슬려요. 그리고 꼭 잠들만하면 나타나고 나타나고 해서 사람을 미치게 합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아무리 구멍을 다 막아도 자꾸 모기가 나와요. 그래서 잡다 잡다 포기하고 결국 쿠팡에서 원터치 모기장을 사버렸습니다. 모기장을 설치하면 허리를 숙이고 다녀야 해서 다닐 때 좀 불편하긴 하지만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산 물건 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만족하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다샵 원터치 모기장

작년 여름에 쿠팡에서 15000원 주고 샀어요. 크기는 240x240x180 cm입니다. 상품 설명에는 7~8인용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야외에서 캠핑할 때 단체로 자야 한다면 많은 인원이 들어갈 만한 사이즈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집에서 사용했기 때문에 숙면을 위해서 2명이서 썼어요. 아주 쾌적했습니다. 

 

 

 

텐트를 다 펴면 대략 이런 모습이에요. 아직 모기가 없어서 완전히 펴지는 않았습니다. 굉장히 넓고 높이도 180cm나 됩니다. 대신 입구 지퍼 부분은 160cm 정도 높이라서 허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텐트를 꺼내면 훌라후프처럼 둥글게 말려 있습니다. 플라스틱 고리 두개를 빼면 바로 탁 하면서 텐트가 펴져요. 고정이 단단하게 된 편이라 힘을 주고 빼야 빠집니다. 쉽게 빠지지는 않아요. 

 

 

 

이런 식으로 바로 펼 수 있게끔 펼쳐 집니다. 모기장 뼈대의 탄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잘못 펴면 사람이 맞을 수도 있겠어요. 크게 다칠 염려는 없지만 혹시 몰라 사람이 없는 곳에서 폅니다. 

 

 

모기장 뼈대 모서리 부분

 

이 부분이 뼈대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야외 설치시 저것을 땅에 고정하면 되겠더라고요. 그런 것 치고는 조금 얇아 보이네요. 아마 실내용으로 만들어진 듯 합니다. 

얇은 끈 두 가닥

 

모기장은 이렇게 두 개의 큰 뼈대가 X 자 형태로 뻗어 있습니다. 그래서 네 군데 모서리가 생겨요. 모기장 천장에는 무언가를 고정할 수 있는 끈 두 개가 달려 있습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천장이 처지거나 내려앉는 현상 없이 탄탄하게 잘 버텨 줍니다.

 

...

...

 

 

모기장 바닥 그리고 모기장 안쪽으로 들어오는 여분

이렇게 안쪽으로 천이 많이 들어 와있어요. 이 부분을 활용해서 모기장을 바닥에 밀착시킬 수 있습니다. 

 

 

고정 시키는 방법 

이런 식으로 모기장 모서리 쪽에 물건들을 올려놓으면 들뜨는 현상을 방지해서 모기를 완벽 차단할 수 있어요. 덕분에 저는 모기장 설치 후에 한 번도 모기에 물리지 않았습니다. 너무나 행복한 밤들이었어요. 

 

1차로 접어놓은 모기장 

 

이렇게 x 엑스 자로 펼쳐져 있던 뼈대를 뒤집은 U 형태가 되도록 서로 모아줍니다.

 

 

 

천장 쪽에 플라스틱으로 된 부분을 한 손으로 잡고 모서리를 겹치게 하면 거꾸로 된 U형태로 모으기가 쉽습니다. 

 

 

...

 

...

 

 

바닥을 향해있던 모서리가 마주 보게 됩니다

 

이제 반대편 모서리끼리 서로 결합해서 O 형태를 만들 차례예요. 뒤집은 U의 모서리 부분들을 이어 붙이면 O가 됩니다. 

 

 

 

 O에서 8 로 만들어 주기

여기가 원터치 모기장 접을 때 가장 어려운 순서입니다. O로 모아진 모기장을 한번 꼬아서 8로 만들어 줍니다. 요령은 모서리 부분과 3시 방향 혹은 9시 방향 두 군 데를 잡고 8이 되도록 비트는 겁니다. 

 

 

1 모서리 끼리 결합된 부분을 잡는다

이곳은 아까 펼쳤을 때 바닥을 향하던 모서리 부분들을 서로 모아놓은 곳입니다. 

 

 

 

여기는 O 형태에서 9시 방향에 해당하는 곳을 잡은 겁니다. 이상태로 두 팔을 엇갈리게 하면 O가 8자로 변합니다. 

 

 

자 이렇게 8자를 만든 뒤에 8의 꼬여있는 가운데 부분을 잡은 채로 8의 원끼리 다시 겹쳐서 o를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같은 원의 형태지만 아까 처음 만들었던 O 보다 작은 o 가 나오겠죠.

 

작은 원으로 접어두기

 

이렇게 원터치 모기장 접기가 끝났습니다. 가방에 넣기만 하면 정리 완료입니다. 

 

 

깔끔하게 정리완료

자 이렇게 가방에 쏙 넣으면 순식간에 정리가 끝납니다. 글로 보면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한 번만 해보시면 아주 쉽습니다. 30초면 접었다가 폈다가 할 수 있어요. 혹시라도 저처럼 모기가 한 마리라도 있으면 절대 잘 수 없는 분이시라면 원터치 모기장을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 삶의 질이 엄청나게 향상되실 거예요. 

 

원터치 모기장 접는 법 요약

 

1 X 자로 펼쳐져 있던 모기장 뼈대를 뒤집은 U로 만들기

2 뒤집은 U의 끝 부분끼리 결합해서 O로 만들기 

3 결합 부분을 12시 방향에 두고 잡은 뒤 3시 혹은 9시 방향을 잡고 비틀어서 8자 형태로 만들기

4 8자 형태의 가운데를 잡아서 정리한 상태에서 8자의 원끼리 겹쳐 o로 만들기. 완성

 

오늘은 원터치 모기장 접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일 더 즐거운 후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동물들] - 귀여운 동물, 바위 너구리

 

귀여운 동물, 바위 너구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동물인 바위 너구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름은 오리너구리랑 비슷하지만 생김새는 완전 다르죠. 멍한 표정과 다소 성난 듯한 눈썹모양 거기다가 오동통한 몸

soonga.tistory.com

 

[동물들] - 상괭이 벨루가 차이 구분하기 쇠돌고래 흰돌고래

 

상괭이 벨루가 차이 구분하기 쇠돌고래 흰돌고래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괭이 벨루가 두 동물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상괭이는 쇠돌고랫과 이고 벨루가는 흰돌고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몸빛이 다른데요. 상괭이는 회백색, 벨

soonga.tistory.com

 

 

[물건들, 세상 이야기] - 졸리다 잠온다 사투리 표준어와 방언 유래와 뜻 잠오다

 

졸리다 잠온다 사투리 표준어와 방언 유래와 뜻 잠오다

안녕하세요. 요새 블로그를 쓴다고 늦게 잠들었더니 매일 매일 넘 졸립니다. 그래서 검색창에 졸리다를 써봤더니 연관검색어에 잠온다, 사투리 가 있더라고요. 저는 둘 다 표준말인 줄 알고 있

soong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