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들, 세상 이야기

리버시블 문어인형 후기 뒤집는 문어인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버시블 문어인형(1개 8700원) 후기 입니다. 

뒤집는 인형이 있길래 신기해서 아무생각없이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실물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사진보다 훨씬 귀여워서요. 아이들 그리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어른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물건입니다. 

 

하얀 문어인형
하얀 문어의 뒤통수

짠. 이렇게 생긴 아주 귀여운 인형입니다. 이 인형의 가장 큰 특징은 이름처럼 뒤집어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검은 문어 인형
검은 문어 뒷모습

 

자 이렇게 뒤집으면 검은색 얼굴의 문어가 나옵니다. 표정이 뾰루퉁하게 바뀌었죠. 이게 엄청난 매력입니다. 내 기분에 따라서 인형 표정도 바꿀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눈동자가 있어서 ↗↗ 이쪽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문어 인형 포장상태
포장 문어 뒷모습

 

처음 사면 이렇게 비닐에 포장된 상태로 배송이 옵니다. 진공포장처럼 보이지만 만져보면 공기도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눌려있는 모습도 귀엽습니다.  

 

 

 

검은 문어 아래쪽

 

검은 문어의 아래쪽입니다. 흰 문어를 뒤집으면 검은 문어가 되고, 흰 문어의 머리는 검은 문어의 머리속으로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흰 문어의 아래쪽

 

흰문어가 위로 나오면 역시 마찬가지로 검은 문어의 머리가 흰문어의 머리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검은 머리는 구겨진 상태여도 주름이 잘 보이지 않아서 더 깔끔해 보입니다.

검은 문어 위에서 본 모습 

검은 문어를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니 무지개 색 다리가 굉장히 돋보이네요. 잘못 주문해서 무지개 문어를 두 마리 사버렸지만 실물을 보고 대만족 중입니다. 

흰 문어 검은 문어 투샷

 

이 리버시블 문어인형은 하나 보다는 두 개 혹은 네 개를 사는 것이 만족도가 높겠습니다. 인형들의 표정과 색깔이 반대로 바뀌는 게 정말 재밌거든요. 저 검은 문어의 표정은 아주 시무룩합니다. 실물만큼 귀엽게 나오지 않아서 정말 아쉽네요. 같은 무지개 문어 이지만 묘하게 다리의 무늬도 다릅니다. 

 

마주보고 있는 모습

 

어릴 때 장난감 가지고 놀던 시절에 생각나네요. 유년기에는 온갖 사물들에 감정이입을 해서 역할극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새는 일할 때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최대한 감정을 배제하고서 사람을 대하는 훈련중인데요. 인형을 사진을 찍으면서 저도 모르게 감정표현에 자유로웠던 과거들이 떠올라서 마음이 편해졌어요. 키덜트 문화라고 하죠. 장난감 가지고 노는 어른들이 있다던데, 그런 문화를 즐기는 분들에게 공감이 됐습니다. 

 

 

한 곳을 바라보는 문어

 

토라진 검은 문어를 달래주는 하얀 문어입니다. 혹은 같은 곳을 바라본다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저렇게 웃으면서 내 뒤를 항상 지켜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입니다. 

 

 

문어탑

 

이번에는 문어탑 쌓기 입니다. 이렇게 놓고 보면 또 하얀 문어가 히죽 히죽 웃고 있는 게 얄미운 것 같기도 합니다. 검은 문어는 아주 기분이 나빠 보여요. 금방이라도 흰문어를 던져버릴 기세군요. 

 

 

문어탑2

 

이번에는 반대입니다. 뭔가 응어리가 있는 듯한 검은 문어를 머리 위에 올린 채 의젓하게 버티고 있는 하얀 문어의 모습이 멋집니다. 검은 색이 수축색이라는 말은 들은 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같은 크기이지만 이렇게 보니 정말 검은 색 문어가 작아 보입니다. 

 

두 검은 문어

 

검은 문어 끼리 모아 놓으니까 아주 화려해 보입니다. 저 무지개색 다리가 검은 문어일 때 더 돋보이는군요. 얼굴에 먹물을 뒤집어 쓴 것 같기도 하고요. 

 

 

 

하얀 문어 둘

 

하얀 문어 둘 입니다. 아주 행복해 보이죠. 기분이 안좋을 때, 일이 잘 안 풀릴 때 들여다 봐야 겠어요. 저는 동물을 아주 좋아하지만 이별의 고통을 느끼고 싶지 않아서 같이 살지 않습니다. 이 문어 인형으로 동물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조금이나마 대신해야겠어요.

 

 

 

문어 크기 

 

제가 산 리버시블 문어인형의 세로크기는 11.5 cm 정도 입니다. 

 

 

문어 크기 가로

 

리버시블 문어인형의 가로 크기는 18cm 정도 입니다. 

 

총평

 

음, 뒤집는 인형이 뭔가 싶어서 한 번 구입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요.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는 정말 좋아 보이고요. 저는 어른이지만 예상외로 많은 위로가 됐습니다. 웃는 표정과 좋지 않은 표정이 있어서 말로 표현 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 인형을 쓸 수도 있습니다. 특히 누군가에게 기분 나쁜 일을 재미나게 전달할 때 표정이 좋지 않은 문어 인형을 쓰면 분위기가 무거워지지 않으면서도 감정을 전달할 수 있겠네요. 

 

 

오늘은 리버시블 문어인형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그럼 내일도 즐거운 후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